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대시민 호소
상태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대시민 호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03.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7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 독려 관련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다음은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대시민 호소문 전문

<시민 여러분! 광주가 민주화의 성지임을 ‘투표’로 보여주십시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도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에 적극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진행된 사전투표에서 우리시 투표율이 48.27%로 전국 투표율(36.93%)보다 무려 11.34%p나 높았습니다.

흔히 정치는 생물이라고 합니다. 정치의 본질은 어려운 사람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천사의 역할을 하는 것이지만, 현실정치는 온갖 야합과 반칙으로 착한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악마의 모습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천사의 정치는 유권자들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적극적인 투표를 통해 옳고 그름을 심판할 때 비로소 이루어집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은 ‘참여하는 사람은 주인이요 그렇지 않은 사람은 손님이다’고 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투표는 총알보다 강하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적인 투표를 통해 좋은 지도자를 뽑아야 대한민국 역사가 전진하고 광주가 발전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대한민국과 광주의 밝은 미래를 위해 ‘대통령 선거일’인 3월9일, 한 분도 빠짐없이 꼭 투표해 주십시오. 전국 최고 투표율을 통해 우리 광주가 민주화의 성지임을,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의 주인임을 다시 한 번 보여주십시오.

공직자 여러분!

이번 3월9일 시민들께서 불편함 없이 모두 투표하실 수 있도록 투표 독려에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지난주 진행된 사전투표 과정에서 선관위의 현장 관리 미흡으로 코로나19 확진자들이 투표하는 데 오랜 시간 대기하거나 혼선이 빚어지는 등 우리 시민들께서 많은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사전투표일에 발생한 문제점을 확실하게 해결해 3월9일 선거일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시는 코로나19 확진자들의 참정권을 확실하게 보장하는 한편, 일반 유권자들이 코로나19의 감염 위험 없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회의 투표소 관리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랑스러운 광주시민 여러분!

3월9일, 한 분도 빠짐없이 꼭 투표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