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미래형 농업도시 구축 포럼 열려
상태바
AI기반 미래형 농업도시 구축 포럼 열려
  • 박기철 기자
  • 승인 2022.02.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미래형 농업도시 구축포럼 사진
AI기반 미래형 농업도시 구축포럼 사진

【강산뉴스】 박기철 기자 = 15일 빛가람동(광주전남혁신도시) 스페이스코웍 타운홀에서 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 더 큰 나주발전소, AI농업협의회의 주최로 ‘AI기반 미래형 농업도시 구축’ 포럼이 개최됐다. 포럼 참여자들은 농업 대전환을 위한 디지털농업 활성화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을 표명했다.

이번 포럼은 최용국교수(전남대 명예교수·광주전남과기총 연합회장), 윤병태(전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정호진(AI농업협의회 회장), 신용완(미국 IP밸류 한국지사장), 박안수(신지식농업인), 조은기(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장), 나명환(전남대교수), 박시현박사(한국농촌경제연구원 명예선임연구위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 주제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이 함께 했다.

포럼에서는 ‘디지털농업 선도를 위한 나주의 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윤병태 전) 전라남도 정무부지사의 발표를 시작으로, ‘농업AI의 국내외 실태와 기술방안 ’, ‘관행농법(마늘농사)의 애로점’, ‘디지털농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을 내용으로 신용환 대표, 박안수 신지식농업인, 조은기 원장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어 진행된 패널토론에서는 농업에의 인공지능 적용의 필요성, 디지털농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 디지털농업의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또한 포럼 참여자들은 농업 대전환을 위한 디지털농업 활성화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을 표명하며, 포럼을 통하여 제시된 내용은 향후 디지털농업 발전을 위한 정책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pkc007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