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올 3월 열리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 참가 브랜드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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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올 3월 열리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 참가 브랜드 모집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02.07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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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코드 2022 F/W’ 3월 15~17일 개최, 오는 10일까지 참가사 모집
- K-패션 경쟁력 강화 위한 온라인 수주상담회, 오프라인 쇼룸 등 혜택 제공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에 참가할 K-패션 브랜드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패션코드’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된 행사다.

◆ 코로나19 장기화 속 K-패션 브랜드의 해외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돌파구 마련

올해 ‘패션코드 2022 F/W’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할 예정이며, 온라인 수주상담회, 오프라인 팝업 전시 쇼룸 등의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패션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열린 ‘패션코드 2022 S/S’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년 6개월 만에 재개되어 역대 최대 규모로 서울패션위크와 공동 개최했으며, 국내 정상 및 유망 패션 디자이너의 브랜드 120여 개가 참가해 국내외 바이어들과 900여 건의 비즈매칭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패션코드’는 매년 문화로서의 패션을 알리고자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시즌에는 코로나19로 현장 참여가 어려운 일반 대중들을 위해 패션코드 행사장 곳곳을 엿볼 수 있도록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및 패션 브랜드 홍보 지원…오는 10일 오전 11시까지 접수

‘패션코드 2022 F/W’ 참가사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상품성 및 역량 등 기준에 따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브랜드는 ▲온라인 수주상담회 참가 ▲중국 바이어 대상 B2B 라이브커머스 지원 ▲오프라인 팝업 전시 쇼룸 운영 ▲브랜드별 대표상품 3D 촬영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가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추어 오는 2월 10일(목) 오전 11시까지 패션코드 사무국 이메일(fashionkode@fashionkode.com)로 접수하면 된다.

youngjin669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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