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일한국을 위한 한반도 평화서밋 전라남도 출범
상태바
신통일한국을 위한 한반도 평화서밋 전라남도 출범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11.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천주평화연합(UPF) 호남.제주지부에서 개최한 '신통일한국을 위한 한반도 평화서밋 전라남도 출범식' 이 13일 오전 10시 목포 신안비치 호텔 2층 비발디홀에서 전남지역 지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다.

조창언 화순UPF상임고문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신통일한국 창건을 위한 'THINK TANK 2022 기념 영상 시청과 함께 이병화 UPF 전라남도지부장의 환영사 및 내빈소개로 문을 열었다.

김종식 목포시장, 박창수 목포시의회의장의 축사와 김영록 전남도자사, 김한종 전라남도의회의장의 영상축전을 통해 이번 '한반도 평화서밋 전라남도 출범식(약칭)'을 축하하며 평화정신과 염원이 살아 숨쉬는 목포시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으로 선도하고 있는 전라남도가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피력하였다.

이외에도 축사문 소개를 통해 이개호 국회의원, 신정훈 국회의의원, 윤재갑 국회의원을 비롯한 많은 시도의원들의 축전과 문재진 전남평화대사협의회장의 인사말이 전달되었다.

이상재 회장(천주평화연합 UPF 한국공동회장) 은 주제강연을 통해 '우리 모두가 행복한 신통일한국을 이룩할 수 있는 열쇠는 한반도 평화통일이며 지금껏 문선명, 한학자 총재 양위분께서 투입하여 이루신 업적과 기반 위에 천주평화연합(UPF)를 중심하고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 활동과 결과적 방향성을 통해 한반도 통일의 때가 왔음을 강조하고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였다.

가수 차효린의 평화공연과 자황스님 외 2(김덕중 전나주시의회 의장, 안길섭 전보성군의회 의장)의 덕담 및 소감발표를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의 비전을 중심한 위대한 활동과 기반에 적극 동참하자고 소회를 밝혔다.

폐회선언 이후 오찬과 함께 전남지역 지도자들은 신통일한국을 위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를 다지며 모든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이번 '한반도 평화서밋 전라남도 출범식(약칭)'을 통해 행복하고 평화로운 호남.제주땅의 새로운 기운으로 희망찬 계기가 되었길 바래본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