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준 전남도의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1급 포상 수상 영예
상태바
이민준 전남도의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1급 포상 수상 영예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9.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당 발전에 크게 기여

【나주=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이민준 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나주1)이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 제66주년 창당 기념일 행사에서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은 중앙당 윤리 심판원과 최고위원회의 심사·의결을 거쳐 포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민준 도의원은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민주당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요 의정활동으로는 ▲ 한국에너지공대법 통과 촉구 기자회견 및 국민의힘 당사 방문, ▲ 나주 SRF발전소 문제 해결을 위한 협상 개시 촉구 결의안 발의, ▲ 전라남도 에너지밸리 조성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정, ▲ 농업정책자금 융자지원사업 이자 경감 건의안 발의 등이 있다.

이 의원은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도시 및 지역개발정책을 전공했으며, 제7·10·11대 전남도의회 의원이다. 과거 새천년민주당 중앙당 청년위원회 수석 부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청년시절부터 지금까지 민주당 소속으로만 정치 활동을 하면서 당 안팎으로 시류에 흔들리지 않는 올곧은 신념과 능력을 가진 민주당 사람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11대 의회에서는 전남도의회 전반기 부의장이자 3선 도의원으로서 의회를 이끌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을 역임하면서 도민을 위한 정책발굴에 앞장섰다.

한편, 이민준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뿐 아니라 작년 수해를 입은 나주시 다시면 일대를 찾아 상황을 점검하고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아픔에 공감하고 이를 치유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