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 공모…화순․장흥군체육회 최종 선정
상태바
대한체육회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 공모…화순․장흥군체육회 최종 선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6.1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년간 최대 6억원 사업비 지원 수혜…전남, 종합형 16개․한종목 9개 운영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화순군과 장흥군체육회가 2021년도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 2차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전라남도체육회는 대한체육회에서 2021년도 신규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 2차 공모 선정 단체를 발표했고, 화순군체육회와 장흥군체육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류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최종 선정위원회 결정 등의 공모 절차를 거쳐 탄생된 화순군과 장흥군은 인구 20만 미만인 중소도시형으로 화순군에서는 축구, 복싱, 탁구종목을, 장흥군에서는 소프트테니스, 자전거, 파크골프종목을 운영하며 향후 5년간 각각 최대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로써 전라남도체육회는 총 16개의 종합형 스포츠클럽(3개 이상 종목 운영)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전라남도체육회는 향후 미보유 6개 군체육회(담양, 고흥, 무안, 함평, 완도, 신안)를 상대로 공모 참여를 적극 권장함으로써 22개 전 시․군체육회로 확대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재무 회장은 “공공스포츠클럽이 학교-생활-전문체육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체육활동 참여를 제고하고 우수선수 양성, 은퇴선수와 체육지도자 일자리 제공 등 효율적 활용 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동반성장을 유도하는 공공스포츠클럽의 1시‧군 1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의 공공스포츠클럽이 6월 11일 기준 총 174개(종합형 113개, 한종목 61개)인 가운데, 이 중 전남은 총 25개(종합형 16개, 한종목 9개)의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