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내비’로 바다 위 안전도 챙기고, 선물도 받자!
상태바
‘바다내비’로 바다 위 안전도 챙기고, 선물도 받자!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6.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다내비’ 모바일 응용프로그램(App) 기능개선 기념 내려받기 행사 개최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해양수산부는 14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바다내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다운로드 행사’를 진행한다.

‘바다내비’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올해 1월 30일부터 시행하는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서비스 ‘바다 내비게이션’을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자동차 내비게이션처럼 바닷길의 최적항로를 추천받을 수 있고, 충돌·좌초 경보, 실시간 해상교통정보 및 기상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바다내비는 연안으로부터 최대 30km 떨어진 해상까지 이용할 수 있고, 선박에 바다내비 전용단말기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전국 연안에서 해상 100km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그간 이용자들의 모니터링 의견을 참고하여 이번에 바다내비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안전과 편의가 한층 강화된 해상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특히 여름철에 증가하는 해양레저활동 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어선을 대상으로만 제공되었던 충돌‧좌초경보 서비스를 모터보트 등 수상레저기구까지 확대하였고, ▲ 선박운항환경에 따라 서비스 화면을 넓게 볼 수 있도록 가로보기 기능을 추가하였다.

또한, ▲ 기상특보·항행경보 등 필요한 정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화면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하였다.

해양수산부는 바다내비 기능 개선을 기념하여 6월 14일부터 29일까지 다운로드 행사를 진행한다.

바다내비를 내려 받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검색을 통해 바다내비 채널에 접속한 뒤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 가입 아이디 등 간단한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75인치 스마트 TV(1명), 전기압력밥솥(1명), 10만원 상당의 수산물상품권(20명), 휴대전화 무선충전기(3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오는 7월 6일 바다내비 카카오톡 채널과 바다내비 누리집(www.e-navigation.mof.go.kr)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홍순배 해양수산부 첨단해양교통관리팀장은 “바다내비가 우리나라 등록선박(99,000척)의 2/3에 달하는 3톤 미만 소형선박의 안전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기능과 편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국민들께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바다를 이용하기 위해 바다내비를 꼭 내려 받아 활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