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 6월 30일까지 추천 접수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 6월 30일까지 추천 접수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6.0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영화·대중음악(뮤지컬 포함)분야에서 문체부장관표창 등 정부 포상
- 존중받는 대중문화예술 제작 환경 위한 국내 유일 정부 포상제도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제작스태프를 선정 및 포상하기 위해 ‘2021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를 오는 6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

올해로 5회째 진행되고 있는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은 대중문화예술 산업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하고 위상을 높인 제작진의 숨은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유일 제작스태프 대상 정부 포상 제도이다.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은 ▲방송 ▲영화 ▲대중음악(뮤지컬 포함) 총 3개의 분야로, 해당 분야에서 연출, 촬영, 조명, 특수효과, 편집, 미술, 의상, 분장, 소품, 음향 등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제작스태프를 대상으로 한다.

포상 부문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5명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13명으로 총 18명에게 표창 수여와 포상이 진행된다. 추천자는 개인, 단체, 기업 등 누구나 자유롭게 서류를 갖추어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은 대중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모든 제작스태프의 숨은 노고를 격려하고 존중받는 근로환경과 처우 개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영광의 수상자로는 문체부 장관 표창에 ▲영화‘취화선’의 홍기천 특수분장감독, ▲영화‘봉오동 전투’의 특수효과 제작사 데몰리션, ▲뮤지컬‘드라큘라’의 크레아조 조문수 디자이너, ▲한국인 최초 그래미상을 수상한 사운드미러코리아 황병준 대표, ▲BTS 월드투어 등 대규모 콘서트를 수행한 라이브랩 추봉길 대표 등 지금의 한국 대중문화예술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열정과 노고를 아끼지 않은 공로자들이 선정되었다.

올해 수상자는 내부 심사 절차를 거처 9월~10월 확정 예정이며, 11월에는 코로나19 등 외부 환경을 고려하여 시상식을 개최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접수방법 및 서식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홈페이지(www.mcst.go.kr),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후보자 추천은 제출서류를 갖추어 6월 30일까지 이메일(yesul@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