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이스포츠(e-Sports)산업 인력양성 팔 걷어
상태바
광주광역시, 이스포츠(e-Sports)산업 인력양성 팔 걷어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3.14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 이스포츠 분야 직업창출 도모
- 광주광역시-지역 대학 간 협업‧상생 강화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광주광역시는 이스포츠(e-Sports)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을 조성‧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 조성‧운영사업은 이스포츠 산업 분야 직업 창출,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문화 확산을 견인하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난해 12월 개관한 광주이스포츠경기장 활성화와 게임‧이스포츠 산업의 진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연차별 실시계획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2023년까지 3년 동안 호남대학교가 운영을 맡아 추진되며,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 구축된 광주이스포츠경기장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 대학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게임‧이스포츠 산업의 육성과 성장을 지원한다.

광주광역시는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상설 이스포츠경기장 구축 공모사업 신청 사업계획에 따라 지역 대학 간의 협업과 역할분담을 통해서 시와 지역 대학이 공동으로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게임‧이스포츠 산업 육성‧발전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조선대학교가 먼저 조선대학교 내에 상설 이스포츠 경기장 유치와 구축에 적극 앞장섰고 이스프츠 산업 분야 교육 인프라를 갖춘 호남대학교가 주축이 되어 조선대학교 등 지역의 다른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을 운영한다.

광주광역시는 조선대학교, 호남대학교 등 지역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과 조율, 정기적 협업 회의를 통해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 사업의 성공을 꾀해 나갈 계획이다.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 사업은 구체적으로 상반기에는 ▲교육원 시설‧장비 구축 ▲교육 교재 개발‧보급을 추진하고 하반기부터는 ▲이스포츠 매니지먼트 ▲방송 제작 송출 ▲어르신‧청소년 게임교실 ▲게임 과몰입 예방 등 전문 및 교양분야 교육과정 등을 개설 운영한다.

교육원은 경기장과의 접근성이 양호하여 경기장 실습이 용이하고 교육생 수용공간이 충분한 쌍촌동 소재 호남대학교 정보문화센터에 교육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구축하여 이스포츠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건전 게임문화 확산, 이스포츠 경기장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게임‧이스포츠는 경쟁력을 갖춘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서 비대면 사회 환경에서 소비자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스포츠 산업 교육원은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을 기반으로 이스포츠 산업 직업 창출과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건강한 이스포츠 문화 확산과 게임‧이스포츠 산업 진흥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