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 업무 매뉴얼 제작 눈길
상태바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 업무 매뉴얼 제작 눈길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3.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에 따른 교차근무․인사이동 등에 신속․효과적 대응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이 코로나19에 따른 교차근무 등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무 처리절차(Manual)’를 제작해 사용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도에 따르면 관광문화체육국은 최근 연가 활용, 재택근무, 유연근무제와 같이 근무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업무 담당자가 아니라도 옆자리 직원이 적절하게 민원응대에 나서고, 인사발령 시 새 담당자가 업무를 쉽게 파악하도록 국 전체 업무 매뉴얼을 지난 1월 말 제작했다.

이 매뉴얼은 관광문화체육국 업무 중 법령․조례가 정한 업무, 중앙부처 업무, 인허가 업무, 공모사업 진행 절차 등을 정리했다. 전체 업무 흐름을 알기 쉽고 상세하게 기술했다.

이에 따라 업무 담당자가 인사 이동, 재택근무, 연가 등 즉각적인 업무 대응이 어려운 경우에도 민원 등에 적절한 대응할 수 있어, 업무 수행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이 매뉴얼을 유관기관과 각 시군에도 배부해 인허가, 공모사업의 일정 절차 등을 공유함으로써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적기에 적정하게 업무가 처리되도록 하고 있다.

김병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매뉴얼은 근무상황 변화에 따라 업무체계에 적응하고 업무 이해도를 높이는데 필요하다”며 “각 부서 직원들이 매뉴얼 습득을 통해 업무효율이 높아지고 성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