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광주‧전남지역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 현장 간담회
상태바
조달청, 광주‧전남지역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 현장 간담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06.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기업, 벤처나라 홍보 강화‧혁신시제품 시범구매사업 지원 등 요구
-광주광역시장 방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논의

【광주광역시=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정무경 조달청장은 21일 오후 광주광역시 북구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광주‧전남지역 창업‧벤처기업을 비롯 (사)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 관계자 등 13개 사와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진데 이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만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창업‧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벤처나라와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등 혁신제품의 판로지원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벤처나라 제품의 공공기관 홍보 강화와 판로지원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 지원 ▲우수제품 등록 시 인증‧절차 간소화 방안 등을 요구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올해 상반기 권역별 창업·벤처기업 간담회에서 제기된 벤처나라 활성화 등 혁신조달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벤처나라 구매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배인 100억 원에 달하는 등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다.”면서 “창업‧벤처기업의 안정적인 판로가 더 많이 확보될 수 있도록 혁신조달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청장은 이어 광주광역시 서구 소재 광주광역시청을 방문, 이용섭 시장과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판로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정 청장은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주보훈병원*을 방문, 국가유공자들과 그 가족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