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58회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목포시, 제58회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9.29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 시민의 상 수상, 개정 시민헌장 낭독
-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참여 속에 간소 개최

【목포=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목포시는 해마다 시민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해 오던 시민 화합의 한마당인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을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간소하게 개최했다.

올해로 58회째를 맞이하는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은 김종식 시장, 시의장 및 도의원, 기관단체장 및 각계각층 인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이지만 시민의 화합하는 마음을 담아 내실있게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1963년 제정 이래, 처음 개정된 목포시민헌장이 선언되어 의미가 컸다.

목포시민헌장은 국내 4대 관광거점도시.문화도시로 급부상 하고 있는 목포의 현 시대상과 세계로 뻗어나갈 항구도시 목포의 미래를 담아낸 내용으로 개정되어 조성재 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장이 23만 시민을 대표하여 낭독했다.

이후 시민의 상 수상자(2명, 개인상 노연택 바르게살기운동목포시협의회장, 특별상 목포농업협동조합) 시상, 김종식 시장의 기념사와 시의회 의장의 축사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경사스럽고 뜻깊은 시민의 날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민의 상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며 “ 올해 시민의 날은 코로나로 인해 축소됐지만 개정된 목포시민헌장을 선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에서도 3대 미래전략산업인 신재생에너지산업, 수산식품산업, 관광산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발전된 목포의 모습을 시민께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