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신한카드, 데이터 경제 시대 이끌 New 핀테크 찾는다!
상태바
KISA-신한카드, 데이터 경제 시대 이끌 New 핀테크 찾는다!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9.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위한 금융 데이터톤, 10월21일까지 접수 -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한카드와 함께 ‘KISA-신한카드 금융 데이터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KISA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금융 데이터톤은 신한카드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가구형태 추정 모델링을 개발하는 경진대회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해 금융혁신 서비스를 발굴· 확산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결선으로 진행되며,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개 팀은 오는 11월 12일부터 이틀 동안 열리는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입상팀에게는 총 8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비롯해 한국인터넷진흥 원장상, 신한카드사장상 등 상장 6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특전으로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시 우대, 신한카드 신입직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핀테크 관련 스타트업뿐 아니라 핀테크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4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며, KISA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KISA 황성원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21세기 원유로 불리는 데이터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경제 시대를 맞아 이를 기반으로 한 핀테크 서비스 분야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유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혁신 스타트업 탄생 및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