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 코로나19 지역확산에 모임·종교활동 자제 호소
상태바
허석 순천시장, 코로나19 지역확산에 모임·종교활동 자제 호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8.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임·체육행사 등 외부활동 자제 및 종교시설 대면예배 제한
- 22일 코로나19 확진자 4명 추가발생

【순천=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허석 순천시장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라 22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4명의 추가확진자 발생사실을 알리고 시민의 외부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호소했다.

순천시는 지난 20일 5번 확진자가 발생한 후 22일 오전까지 9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2차, 3차 감염으로 지역 전체에 확산될 우려가 있어 행정명령을 통해 시민들의 외부활동 자제를 권고했다.

허석 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주말동안 등산, 체육행사, 각종 모임을 자제해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종교시설은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비대면 예배만을 허용하고, 특히 내일(23일)은 모든 교회에서의 대면예배를 제한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에서 22일 추가 발생한 4명은 모두 홈플러스 풍덕점과 이마트의 푸드코트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시는 두 개의 대형마트에 대해 방역소독을 완료하고 마트영업을 중단시켰다.

또 5번 확진자를 포함한 10명의 확진자들의 동선과 접촉자가 광범위해 진단검사 요청이 급증하고 있어 선별진료소에서의 교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22일 14시부터 팔마체육관에 임시 선별진료소 4팀을 추가로 운영해 드라이브 스루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확진자의 가족과 밀접촉자, 동시간대 동선 일치자, 유증자는 무료로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현재 순천시는 추가 밀접촉자와 동선은 없는지 정밀역학조사 중이며 자세한 동선은 확인되는 대로 시청 홈페이지와 재난 문자 등을 통해 시민에게 신속히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5번 확진자로 인한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1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고 코로나19 전담팀을 보강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긴급 브리핑>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

시장 허석입니다

우리시에서 지난 20일, 5번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어제까지 5명의 환자가 발생한데 이어 오늘도 4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오늘 확진자 발생상황을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1번 확진자는 덕월동 우성아파트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으로 택시운전을 하시는 분으로 신대충전소 등을 방문하였으며 12번 확진자는 용당동 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30대 여성으로 베스트병원 근무자로 웃장 떡복이 등을 방문하였습니다.

13번 확진자는 연향동 대주피오레에 거주하는 30대 여성으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도서관 등을 방문하였으며 14번 확진자는 풍덕동 금호아파트에 거주하는 60대 여성으로 연향동 메리츠화재 등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분들은 모두가 6번 확진자의 동선인 홈플러스 풍덕점과 이마트의 푸드코트를 18일에 방문 하였습니다.

우리시에서는 홈플러스 풍덕점과 이마트에 방역소독을 완료하고 오늘 전면 폐쇄하였습니다.

현재 이동 동선과 접촉자에 대해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확인되는 대로 재난문자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여러분께 신속히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

지금 우리시는 3일만에 10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지역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대단히 위중한 상황입니다.

10명의 확진자들은 동선과 접촉자가 매우 광범위해 2차, 3차 감염으로 우리시 전역에 확산될 우려가 있습니다.

더 이상의 지역확산을 차단시키기 위해 우리시에서는 어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행정명령을 통해 시민여러분의 외출을 자제하도록 권고합니다.

첫째, 모든 시민께서는 주말동안 등산, 체육행사, 각종 모임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종교시설은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비대면 예배를 강력히 권고합니다.

특히, 내일은 모든 교회에서의 대면예배를 제한합니다.

셋째, 모든 시민께서는 주말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상황을 통제하지 못하면 지역 확산은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우리시에서는 선별진료소에서의 교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오늘 오후 2시부터 팔마체육관에임시선별진료소 4팀을 드라이브스루로 추가 운영합니다.

우리시 보건소에서는 확진자와의 밀접촉자, 가족, 동시간 동선일치자, 유증상자는 무료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확진자와 이동동선이 겹치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과 접촉을 하지 마시고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는 소규모의 모임과 행사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순천시는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일상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한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8. 22.

순천시장 허 석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