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인권경영시스템 인증’획득
상태바
한국인터넷진흥원,‘인권경영시스템 인증’획득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1.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증서 수여식을 3일 KISA 서울청사(가락동)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이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침 및 목표를 정하고, 그 실행을 위한 요건을 갖추었는지 여부를 심사를 통해 인증받는 제도이다.

KISA는 그 동안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인권경영 이행지침 제정,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 인권침해 구제 절차 마련 등의 체계를 수립했으며, 업무 환경에서의 인권침해 요소점검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인권증진 활동을 수행해온 바 있다.

KISA는 기관 인권경영 체계·활동에 대한 객관적 성과 점검과 개선과제 도출을 위해 이번 인증 취득을 추진했으며, 전 직원 대상 인권존중 성숙도 평가 및 현장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유효기간: 2019. 12. 27. ~ 2020. 12. 26.)을 최종 획득하게 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김석환 원장은 이 날 수여식에서 “이번 인증획득을 계기로, 인터넷진흥원은 내부 구성원뿐만 아니라 기관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권까지 모두 존중하고 보호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