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한전KPS와 함께 나주 어린이 교통안전에 앞장서
상태바
나주교육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한전KPS와 함께 나주 어린이 교통안전에 앞장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09.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교통안전, 함께 지켜나가요

【나주=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나주교육지원청은 18일 한아름초등학교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전KPS(주)가 후원한 가운데 나주시청, 나주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나주시모범운전자회, 한아름초 학생자치회와 함께‘어린이교통안전 옐로카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 함께 지켜나가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천할 수 있도록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야간 및 우천 보행시 학생들을 사고로부터 예방할 수 있는 형광 ‘옐로카드’를 직접 가방에 달아보는 활동과 아울러 어린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생활화에 관한 홍보도 함께 하였다.

‘옐로카드’는 자동차 전조등 불빛을 반사시켜 ‘움직이는 스쿨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노란색의 플라스틱 카드로, 어린이들의 가방에 달아주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휴대용 교통안전기구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한전KPS,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나주지역에 위치한 24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옐로카드’2,400개를 배포할 예정이며,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영길 교육장은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교통사고 제로화를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 많은 노력과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오늘 이루어진 작은 실천이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는 생명 지킴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