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세계적 수준의 우주발사체 클러스터 조성”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세계적 수준의 우주발사체 클러스터 조성”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4.02.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 고흥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예타면제 추진 방침 환영문 발표 -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4일 정부의 고흥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예타면제 추진 방침에 환영 입장을 표하고, 세계적 수준의 우주발사체 클러스터 조성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환영문을 통해 “지난해 3월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데 이어 약 1년 만에 예타 면제가 추진됨에 따라 국가산단 조기 조성을 통한 우주발사체 산업의 핵심 기반 시설 구축과 관련 기업 집적화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뉴 스페이스 시대, 전라남도가 민간 주도의 우주산업을 선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산업계에서도 이번 발표를 크게 반기며, 우주발사체 특화지구와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된 고흥이 글로벌 우주산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덧붙였다.

김영록 지사는 “앞으로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기업 유치에도 힘써 세계적 수준의 우주발사체 클러스터를 만들겠다”며 “고흥이 세계 7대 우주강국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도록 도민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환영문 전문

정부의 고흥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예타면제 추진을 환영합니다.

오늘 정부가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첨단산업단지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200만 전남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동안 예타 면제를 위해 한마음으로 애써주신 고흥군민을 비롯한 전남도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3월,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데 이어 약 1년 만에 예타 면제가 추진됨에 따라 국가산단 조기 조성을 통한 우주발사체 산업의 핵심 기반 시설 구축과 관련 기업 집적화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뉴 스페이스 시대, 전라남도가 민간 주도의 우주산업을 선도해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산업계에서도 이번 발표를 크게 반기며, 우주발사체 특화지구와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된 전남 고흥이 글로벌 우주산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기업 유치에도 힘쓰며 세계적 수준의 우주발사체 클러스터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전남 고흥이 세계 7대 우주강국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24. 2. 14.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