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2024년 AI광주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 성료
상태바
광주교육연수원, ‘2024년 AI광주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 성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4.02.01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교육 실천 역량 강화 기대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광주교육연수원은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초·중·고등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교원을 위한 AI광주미래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1기’를 실시했다.

31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AI)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교육 환경도 변화 돼야 한다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기획됐다.

연수는 ‘미래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것인가’를 주제로 ▲디지털 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 ▲에듀테크로 만들어가는 미래수업 ▲뉴미디어 시대의 리터러시 ▲AI시대 지혜롭게 학습하는 힘 ▲AI시대 왜 윤리인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겨울방학 동안 새학기를 준비하는 교사들은 인공지능 기반 에듀테크 활용 사례와 새로운 리터러시, AI시대 자기주도성을 기르는 학습방법 등의 연수를 통해 이론과 실제 교육 방법이 조화를 이룬 교육과정을 구성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 윤신영 교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어떻게 대응해 나가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소양과 에듀테크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교육 현장의 최전선에서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겨울방학에도 교육연수원을 찾은 교원들을 응원한다”며 ”광주 미래교육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담은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육연수원은 현장 교원의 추가 개설 요구에 따라 ‘AI광주미래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2기-3기’를 4월에 추가 운영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