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송월동, 이웃사랑 실천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 전달
상태바
나주 송월동, 이웃사랑 실천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 전달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12.2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업체 7곳, 매월 일정금액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

【나주=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나주시 송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꾸준한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관내 업체 7곳에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동네 나눔가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하는 업체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365캠페인을 통해 송월동 지사협에 후원금을 기부해오고 있는 가게이다.

지난해 12곳이 선정된데 이어 올해에는 곰바우(대표 정순표), 다담칼국수(대표 황공숙), 동네포차(대표 최필림), 블랙빈(대표 김명찬), 쇼모텔(대표 양주빈), 중화루(대표 배명호), 한영사(대표 고창택)가 나눔가게로 지정됐다.

송월동 지사협 위원은 이날 나눔가게 7곳을 방문해 직접 현판을 부착하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여 준 가게 대표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황공숙 다담칼국수 대표는 “생업에 쫓겨 봉사활동은 어려워도 우리 주변 이웃을 위해 적은 금액이나마 후원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나눔을 통해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연임 송월동지사협위원장은 “나눔가게의 소중한 후원금은 지사협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현판 전달을 계기로 나눔 문화에 동참하는 가게가 더 늘어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귀남 송월동장도 “불경기 속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업체 대표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