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1회 장흥문학상 임철우 작가 선정
상태바
장흥군, 제1회 장흥문학상 임철우 작가 선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10.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7일 장흥문학상 시상, 상패와 상금 5천만원 전달
- 임철우 작가 ‘돌담에 속삭이는’ 작품 선정

【장흥=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장흥군은 제1회 장흥문학상 수상자로 임철우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흥군은 장흥문학관광기행 특구 위상을 높이고 세계로 나아가는 한국문학의 발전을 위해 오는 27일 장흥문학상 시상식을 거행한다.

장흥문학상 심사위원회는 최종심의에 오른 6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 달간 치열한 논의 끝에, 지난 6일 최종심사위원회 회의에서 제1회 장흥문학상 수상자로 임철우 작가를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후보에 오른 작품 모두 훌륭하지만 장흥문학상이 추구하는 지향성과 정체성을 대변하는 작품은 임철우의 ‘돌담에 속삭이는’이라고 밝혔다.

이 작품은 근대사의 상처를 서정적으로 치유하고, 희망을 보여주는 신화적이고 환상적인 표현이 큰 감동을 전한다고 평가했다.

임철우 소설가는 1954년 전남 완도에서 태어나 전남대와 서강대 대학원 영문과를 졸업했으며, 전남대 대학원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1년 《서울신문》신춘문예에 당선되어 등단하였으며, 소설집으로는 [아버지의 땅] [그리운 남쪽] [달빛 밟기] [물 그림자] [연대기, 괴물] 장편소설집으로는 [붉은 산, 흰 새] [그 섬에 가고 싶다] [등대] [봄날] [백년여관] [이별하는 골짜기] [황천기담] [돌담에 속삭이는] 등이 있다.

장흥군은 오는 27일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시상금 5천만원이 수여된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