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 2024년 신인 1라운드 조대현 지명 모두 10명 뽑아
상태바
KIA 타이거즈, 2024년 신인 1라운드 조대현 지명 모두 10명 뽑아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9.15 0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KIA 타이거즈가 14일 오후 2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KBO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에서 조대현(강릉고. 투수)을 지명하는 등 모두 10명을 뽑았다.

193cm, 90kg의 건장한 체격을 지닌 조대현은 큰 신장으로부터 나오는 최고 시속 151km의 직구의 위력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투타를 겸업하면서 높은 성적을 꾸준히 유지할 정도로 좋은 체력까지 갖추고 있는 조대현은 입단 후 체계적인 지도를 받는다면 빼어난 투수 자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2라운드(전체 16번) 지명권을 키움에 양도한 KIA는 3라운드에서 이상준(경기고. 포수)을 지명했다. 181cm, 105kg의 신체 조건을 지닌 이상준은 강한 어깨와 장타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올해 열린 제31회 세계 청소년 야구 선수권 대회에 국가대표 포수로 활약한 이상준은 향후 공수를 겸비한 주전 포수로서 활약이 기대가 되는 선수이다.

4라운드에서 지명한 김태윤(개성고. 투수)은 182cm, 88kg의 체격을 지녔으며, 시속 150km에 가까운 빠른 공을 던지는 ‘우완 파이어볼러’로 활약이 기대된다.

5라운드 강동훈(중앙대. 투수)은 186cm, 95kg의 체격을 지닌 우완투수로 뛰어난 변화구 감각을 가지고 있고 경기 운영 능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6라운드 최지웅은 188cm, 90kg의 체격을 지닌 우완투수로, 구속이 빠르고 볼 회전력이 높은 구위형 투수로, 향후 불펜에서 활용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KIA는 또 7라운드 김민주(강릉영동대. 투수), 8라운드 김민재(동원과학기술대. 투수), 9라운드 강민제(군산상일고. 내야수), 10라운드 성영탁(부산고. 투수), 11라운드 김두현(동원대. 내야수) 등 총 10명을 지명했다.

우완투수 김민주는 사이드암 투수로 직구의 움직임이 좋고 변화구의 완성도가 높아 중간투수로 즉시 투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김민재는 뛰어난 신체 조건과 운동 능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내야수 강민제는 군산상일고를 올해 대통령배전국고교야구 우승으로 이끈 중심타자로 활약했으며, 유연성과 파워를 겸비한 중장거리포 내야수라는 평이다.

성영탁은 제구력과 다양한 변화구를 바탕으로 향후 선발과 중간에서 모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김두현은 내야 전 포지션에서 수비가 가능하며 좋은 송구 능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지명을 마친 KIA 타이거즈 권윤민 전력기획팀장은 “우완 투수가 부족한 팀 사정을 고려했다. 신체조건이 뛰어나고 빠른 공을 던지는 유형과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난 유형을 고르게 지명했다”면서, “야수는 공격력과 장타력에 강점을 보인 선수를 지명해 미래전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