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멸되는 지방! 농어촌기본소득이 답이다
상태바
소멸되는 지방! 농어촌기본소득이 답이다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8.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2일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농어촌기본소득 전국대회 개최
- 지방소멸 대응 학술심포지움도 함께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농어촌기본소득전남연합이 오는 22일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지방소멸 대응 학술심포지움 및 농어촌기본소득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대회는 급속한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소멸 위기에 놓인 지방을 살리고 수도권과 지방의 빈부격차 해소를 통한 국가의 균형발전을 견인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농어촌기본소득전남연합은 기본소득당 용혜인 공동대표,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전남도당위원장과의 간담회를 잇따라 열고, 지방소멸 위기에 대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 등을 합의했고, 농어촌기본소득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돕기 위한 학술심포지움과 전국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농어촌기본소득전남연합의 한 관계자는 “수도권은 과밀로 병들어가고 지방은 소멸로 병들어간다. 지방은 텅 비어있고, 서울은 사람들로 미어터지는 것이 정상적인 국가인가? 수도권과 지방의 극심한 불균형은 결국 국가를 병들게 할 것이다. 당장 지방소멸을 막을 수 있는 정책은 농어촌기본소득이 답이다. 최소한의 심폐소생술로서 우선적으로 농어촌지역에 실시하자는 것이 우리들의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소멸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으로 농어촌기본소득을 주장하고 있는 농어촌기본소득운동전국연합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기본소득당 전남도당과 공동으로 농어촌기본소득 전국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귀추가 주목된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