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3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선정
상태바
영광군, 2023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선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7.29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영광군은 지난 28일 2023년 상반기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환경과 김민경 환경관리팀장, 종합민원실 김주연 주무관, 총무과 김화철 주무관 3명을 표창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무원은 주민과 부서(읍·면)장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 중 대민접촉도, 내부기여도 및 민원인 중심 민원처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서면심사와 공적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특히, 이들은 민원인을 반갑게 웃는 얼굴로 맞이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칭찬을 받은 경우, 민원인의 불편을 가볍게 넘기지 않고 성심성의껏 해결방안을 찾아 드린 경우, 급박한 민원인의 사정을 배려해 담당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내일처럼 신속하게 업무처리를 하여 민원을 원만하게 해결해 드린 경우 등 주민으로부터 칭찬을 받는 직원들로 평소에도 성실하고 친절하며 남다른 추진력으로 업무능력 또한 인정받고 있다는 평이다.

영광군수는“친절은 공무원의 본분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친절․성실한 자세로 응대하고 경청하여 군민의 불편이 없도록 살펴야 한다. 또한, 군민들의 칭찬과 동료들의 인정을 받는 친절공무원인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더 친절하고 소통능력을 갖춰 감동 행정을 실현하는 공직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