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동부지역본부 신청사 이전 상황 살펴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동부지역본부 신청사 이전 상황 살펴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7.0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문화·관광 어우러진 동부권 발전 초석” 강조-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동부지역본부 신청사 공사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김영록 지사는 현장에서 동부지역본부장으로부터 추진상황과 향후 공정 등을 보고받고 신청사 준공을 위해 애쓴 시공사, 감리단 등 현장 관계자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7월 중 모든 부서가 입주해 업무를 시작하도록 마무리 공사 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동부청사는 이 일대 도민의 행정 불편을 최소화하고 산업과 문화, 관광 등이 어우러져 전남 동부권이 새롭게 발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신청사 건립사업은 2018년 9월 시작됐고, 김영록 지사의 동부지역본부 4개 실국 확대 공약에 따라 지난달 16일 전남도의회 심의 통과로 조직개편도 확정됐다.

신청사 건립 면적은 1만 3천㎡로 당초보다 3천㎡ 늘어났으며 근무 인원도 320명으로 80명 확대됐다. 또 지역민을 위한 공간 조성에 더욱 힘쓰라는 지시에 따라 청사 주변을 성토해 녹지를 확보하고 큰 나무로 둘러싸인 넓은 잔디광장과 사계절 꽃피는 정원 등 명품 숲을 조성하고 있다.

청사는 우주선을 모티브로 건물과 도심 정원 등이 조화로운 미래지향적 디자인 개념을 도입하고, 건물 중앙에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친환경 아트리움을 설치하는 등 지역의 새 상징으로 자리매김토록 설계됐다.

또 동부권 주민이 전남도 본청에 가지 않고 민원처리가 가능한 스마트민원실과 다목적 대강당, 북카페, 숲 쉼터 등 지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통·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동부지역본부 신청사는 3만 240㎡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만 3천㎡ 규모로 2021년 10월 착공해 오는 14일까지 시운전 및 준공검사를 마무리하고 개청할 예정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