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서 자전거타고 ‘국토종주’ 한다
상태바
영암서 자전거타고 ‘국토종주’ 한다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6.2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 행안부 ‘자전거길 정비사업’ 선정…사업비 6억 확보
영암군 국토종주 자전거길 계획도
영암군 국토종주 자전거길 계획도

【영암=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남 영암에서 자전거를 타고 영산강을 거쳐 국토를 종주할 수 있는 길이 생긴다.

영암군이 행안부의 ‘2023 국토종주 자전거길 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돼,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친환경, 건강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국 자전거 순환노선을 확장하는 사업.

공모 선정으로 영암군은 총 6억 원을 들여 현대삼호중공업 정문~영산강하구둑~영산호관광지~세한대학교를 잇는 총 22.4km 구간을 정비한다. 구체적으로 자전거길 9.9km는 손보고, 단절구간 3.8km는 잇는다.

정비사업으로 차선 도색, 안내표지판 설치, 길 포장 등이 끝나면 자전거 이용자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영암군은 자전거 통학 안전을 위해 영암읍 영암초·중·고등학교 주변 등·하굣길 약 2km 구간도 전남도 예산 5억 원을 들여 자전거도로를 개설한다.

영암천과 망호천 등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약 12km 자전거도로 개설을 위해 실시설계용역도 진행 중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자전거는 레저, 친환경교통, 건강 수단이다.”며 “영암군민이 (전기)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건강을 유지하고, 학교는 물론이고 전국종주까지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