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제4회 의정토론회 개최
상태바
나주시의회, 제4회 의정토론회 개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6.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시 문화재단의 발전과제와 기회’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의 장 마련해

【나주=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나주시의회는 지난 2일 14시, 동신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 대회의실(2층)에서 ‘나주시 문화재단의 발전과제와 기회’라는 주제로 「제4회 나주시의회 의정토론회」를 개최하여 관계자들과 시민들의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토론회는 한형철 나주시의원이 좌장을 맡고, 이진의 전라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팀장, 김종순 나주시 前 문화예술과장, 백동민 월간 「퍼블릭아트」 대표, 장현우 나주시 문화예술특화사업단장, 김춘식 동신대학교 에너지경영학과 교수의 의견 발표가 차례대로 이어졌다.

이진의 팀장과, 김종순 전 과장은 “문화재단의 비전과 방향, 인력 구성 등이 다루어져야 할 시기”라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목표와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동민 퍼블릭아트 발행인은 “문화재단을 통해 도시재생 시설, 행사, 관광 경제 등 지역문화가 활성화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장현우 문화예술특화사업단장은 “지자체 90% 이상이 ‘문화재단’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며, “나주시 또한 포괄적 개념으로 설립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춘식 교수는 전국의 문화재단 설립 운영 현황을 언급하며, “효율적으로 설립하기 위해서는 주민과 이해관계자의 의견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정토론회 좌장을 맡은 나주시의회 한형철 의원은 “나주의 문화·예술·관광 분야 진흥을 위해 설립되는 「나주시 문화재단」의 방향성과 기회 요인 분석 등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된 자리인 만큼, 문화·관광도시 조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중·장기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