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온마을이음학교 ‘찾아가는 광산마을샘’ 운영 협의회 실시
상태바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온마을이음학교 ‘찾아가는 광산마을샘’ 운영 협의회 실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5.2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을교육공동체 비활성화 권역에 지역교육과정 운영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지난 26일 시민소통공간 201호에서 광산구 마을교육공동체 ‘한울’ 운영진들과 함께 온마을이음학교 ‘찾아가는 광산마을샘’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

29일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광산구 관내 마을교육공동체 비활성화 권역의 마을활동가들과 함께 지역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기획됐다.

온마을이음학교 ‘찾아가는 광산마을샘’ 운영 협의회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사전 수요조사 ▲마을샘 역량강화 연수 ▲마을교재 발간 ▲‘찾아가는 지역교육과정’ 운영 ▲‘찾아가는 광산마을샘’ 성과 공유회 등과 세부 운영 일정을 논의하며 내실 있는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에 참석한 광산구 마을교육공동체 ‘한울’ 박광희 대표는 “광산구 관내 마을교육공동체 비활성화 권역에 지역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온마을이음학교 사업 구축을 이끌고 마을교육공동체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온마을이음학교 ‘찾아가는 광산마을샘’ 운영 협의회를 통해 보다 내실 있는 지역교육과정을 실현하고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촘촘한 지역교육생태계가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오는 6월에는 온마을이음학교 ‘찾아가는 광산마을샘’ 운영 학교 수요조사를 계획하고 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