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보성군,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4.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적 부진 지표에 대한 대처방안 강구 등 실적 제고에 총력

【보성=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보성군은 지난 6일 김규웅 부군수 주재로 2024년(‘23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갖고 실적 향상 및 목표 달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부서별 소관 지표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적 제고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평가 지표 업무를 담당하는 팀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해 평가에서 실적이 부진했던 지표에 대해서는 업무 추진 시 발생하는 장애 요인 등 문제점과 행정 여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대응책을 찾고 가장 실효성 있는 대처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보성군은 오는 연말까지 매월 보고회를 개최하고 목표 실적 달성 및 전남도 내 상위권 진입을 위해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할 방침이다.

김규웅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시책 사업들에 대한 종합 평가와 같은 만큼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실적 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실적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행정 안전부가 중앙 부처와 함께 지방 자치 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 위임 사무, 국가 주요 시책 등에 대한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