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전선 철도건설사업, 순천서 주민 간담회
상태바
경전선 철도건설사업, 순천서 주민 간담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3.11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민들, 비전철구간 신속 추진․도심 우회노선 등 건의

【순천=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는 10일 국토교통부가 광주송정과 순천을 잇는 경전선 철도건설사업에 대해 순천시를 방문해 지역 주민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국토교통부 철도국장과 전남도 건설교통국장, 순천시장, 순천시민 등 100여 명이 함께 했다.

경전선(광주송정~순천) 철도건설사업 기본계획 내용에 따르면 광주에서 나주 혁신도시와 보성을 거쳐 순천까지 총연장 121.5㎞에 총사업비 1조 9천848억 원이 투입되며 2030년 개통 예정이다.

국토부는 순천 도심 우회를 요구하는 순천시민의 의견에 대해 기본계획을 고시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 과정에서 전문가와 관계기관, 순천시민의 의견을 듣고 충분히 반영되도록 한다는 입장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순천시민들은 광주송정~순천 간 비전철구간 신속 추진 필요성과, 순천 도심 통과 구간에 대해 남해고속도로 인근 노선 성산역을 활용하는 우회노선 등을 건의했다.

경전선은 현재 목포에서 부산까지 6시간 36분(광주 경유) 소요되고 2024년 남해선(목포~보성)이 개통되면 당분간 환승은 불가피하지만 3시간 37분이 소요된다.

앞으로 기본계획이 확정․고시되고 공사가 속도감 있게 추진돼 2030년 완전 개통되면 2시간 24분으로 열차 운행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병호 전남도 도로교통과장은 “앞으로 순천시와 함께 경전선 철도 건설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돼 주민 편의가 향상되도록 지속해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