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출산 여성 농업인 농가 도우미 인건비 지원
상태바
전남도, 출산 여성 농업인 농가 도우미 인건비 지원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3.02.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읍면동서 접수…최장 70일로 농업 경영 안정 기대-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는 여성 농업인의 출산 등으로 쉬는 기간 농업 경영 안정을 위해 영농작업 대행 농가 도우미 인건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출산 또는 출산 예정 여성 농업인으로서 1천㎡ 이상의 농지를 경영 또는 경작하거나, 농업 경영을 통한 농산물의 연간 판매액이 120만 원 이상인 도민, 1년 중 90일 이상 농업(이에 준하는 축산․임업을 경영하는 도민)에 종사하는 도민이다.

농가 도우미 지원을 바라는 출산 예정 또는 출산 여성 농업인이면 누구나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올해 말까지다. 출산 또는 출산 예정일 기준으로 출산 전 90일부터 출산 후 90일까지 180일 기간 중 최대 70일을 신청할 수 있다.

출산 예정 또는 출산 여성 농업인이 영농활동에 농가 도우미를 이용한 일수에 대해 1일 지원단가인 7만 6천960원의 80%인 6만 1천560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윤재광 전남도 농업정책과장은 “출산 여성 농업인이 영농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아이를 돌보고 건강하게 산후 회복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출산 여성농업인 50명이 영농활동 대행 농가 도우미를 신청해 1억 7천만 원 상당의 지원을 받았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