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자치경찰위,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본격 추진
상태바
전남자치경찰위,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본격 추진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12.3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청소년 지원․재가 장애인 CCTV 설치 지원키로-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남자치경찰위원회는 한전KPS, 한전KDN, 목포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사업 발대식을 지난 28일 목포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에서 개최했다.

또한 지난 7월 전남자치경찰위․한전KPS․한전KDN 간 업무협약에 따라 조성된 사회공헌기금 활용 사업 논의도 함께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본격 나섰다.

이들 기관은 사회공헌기금 활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숙고해 위기 청소년 지원과 재가 장애인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위기 청소년 지원은 학교폭력 피해자 중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초․중․고 학생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을 지원해 용기를 북돋는 사업이다. 재가 장애인 폐쇄회로텔레비전 설치사업은 성폭력 등 범죄에 취약하다고 판단되는 고위험 재가 지적장애인 가구에 폐쇄회로텔레비전을 설치해 적극적 보호 활동을 펼치는 사업이다. 목포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에서 사업 추진을 맡는다.

폐쇄회로텔레비전을 활용한 범죄예방 사업 추진은 범죄 사전 차단 효과가 크고 범죄 발생 시 증거자료 확보로 범인 검거에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4개 기관은 이 사업들이 필요한 곳에 적시에 추진되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다양한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조만형 전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적극 개발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