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 출범... 선거 본격 준비
상태바
전라남도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 출범... 선거 본격 준비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11.17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다짐... 선거운영위원 11명 위촉..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체육회는 17일 전남 무안군 삼향읍에 위치한 전라남도체육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38대 전라남도체육회 회장 선거 선거운영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

전라남도체육회(회장직무대행 최기동)는 민선2기 체육회장 선출을 위해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11명의 위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는 전라남도체육회 정관 및 회장선거관리 규정에 따라 11명으로 구성됐다.

선거운영위원은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정당의 당원이 아닌사람, 체육회와 관계가 없는 외부인원을 3분의 2 이상을 선정해야 한다는 규정에 따라 11명 중 10명을 외부인원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선거는 민선1기와 달리 위탁선거법에 의거해 치러짐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로 선거전문가 1명, 학계 2명, 언론계 2명, 법조계 2명, 경제계 1명, 체육계 2명, 행정계 1명 등 7개 분야에서 선임했다.

최기동 회장직무대행은 “위촉을 수락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전남체육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며, 전남체육회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의 임기는 도체육회 회장선거관리규정에 의거 내년 2월13일(선거일 이후 60일까지)까지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