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전남도의원, 나주 공산면 ~ 다시면 영산강 횡단 교량 설치 시급
상태바
최명수 전남도의원, 나주 공산면 ~ 다시면 영산강 횡단 교량 설치 시급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11.14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도의병역사박물관 건립예정, 석관정과 금강정 위치...도로 인프라 구축 필요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남도의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이 지난 8일 제367회 제2차 정례회 2022년도 건설교통국 소관업무 행정사무감사에서 나주시 공산면과 다시면을 연결하는 영산강 횡단교량(가칭. 나주공산교량) 설치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공산면에는 전라도 의병정신을 미래가치로 창출하게 될 ‘남도의병 역사박물관’의 건립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2025년에 개관 예정으로 많은 방문객이 찾아올 걸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또한 명소인 석관정과 금강정이 영산강을 마주하고 있으나, 30분이 소요되는 우회도로를 이용해야 하는 등 도로망 구조가 접근성 및 효율성이 떨어져 통행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에 있다.

최명수 의원은 “수학여행이나 현장학습을 통한 애국․애족 정신을 일깨우고, 관광객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나주 공산면 금강정 ~ 나주 다시면 석관정 사이에 영산강 횡단교량 설치가 절실하다” 면서 “남도의병 역사박물관 개관에 맞춰 교량설치가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달라” 고 제안했다.

이에, 이상훈 건설교통국장은 “횡단교량 설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으며, 건설관리계획의 우선순위 등을 조정하여 설치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답했다.

아울러 최 의원은 “주택법에 규정된 입주 전 실시하는 인수검사 성격의 사전방문으로는 마감공사가 완료되어, 철근콘크리트 강도를 확인하기 어렵다” 면서 “골조공사 완료 후 마감공사 전에 사전 확인․점검을 할 수 있도록 법령을 개정하여 부실시공을 방지하여야 한다” 고 말했으며, 이에 이 국장은 “관련 법령을 검토하여 제도개선 등을 건의하겠다”고 답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