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룡고등학교 신설 확정
상태바
무안군, 오룡고등학교 신설 확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10.29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부 정기 4차 중앙투자심사 통과...2026년 3월 개교 목표
오룡지구 개발사업(고등학교 위치)
오룡지구 개발사업(고등학교 위치)

【무안=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남 무안군 남악신도시 오룡지구에 마침내 고등학교가 신설된다.

무안군은 28일 군민의 염원이 담긴 무안 오룡지구 내 (가칭)오룡고등학교 신설안이 교육부 정기 4차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정기 4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오룡 2지구 내 오룡고등학교 설립을 승인했다.

이에따라 오룡고등학교는 440억원이 투입돼 28학급 규모로 오는 2026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김산 무안군수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면담
김산 무안군수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면담

그동안 무안군과 전라남도교육청은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내 9,826세대 규모의 택지개발이 이루어짐에 따라 학생배치와 원거리 통학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해왔다.

특히 군은 오룡고 신설안이 중앙투자심사에 통과될 수 있도록 지난 4월 군민서명운동을 통해 3만 6179명의 서명부를 전달했으며, 개교 후 매년 10억원 씩 10년간 총 100억 원의 대응투자 계획을 수립해 전라남도 교육청에 제출했다.

김산 군수는 “지난 4월과 7월 오룡지구 내 초‧중학교 설립 확정에 이어 군민의 염원이 담긴 오룡고 신설 확정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룡고 신설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서삼석 국회의원님, 김대중 교육감님, 나광국 도의원님, 김경현 군의장님을 비롯한 군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미래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룡고등학교가 정상 개교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어린이도서관, 스마트도서관, 영어도서관 등 다양한 기능이 수반된 도서관 이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