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2022년 농촌재능나눔 사업」봉사활동 단체 선정
상태바
한국농어촌공사, 「2022년 농촌재능나눔 사업」봉사활동 단체 선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04.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반․지역단체, 대학 및 대학봉사동아리 등 63개 봉사단체 선정
-농촌재능나눔활동사업에 참여한 의료단체에서 농촌마을 주민에게 건강체조를 알려드리고 있다
농촌재능나눔활동사업에 참여한 의료단체에서 농촌마을 주민에게 건강체조를 알려드리고 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공동체 활성화와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나눌 봉사단체 63곳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은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지식․경험․기술 등 재능을 나누는 직능․사회봉사단체, 기관, 기업체 및 비영리단체, 대학교․대학교 봉사 동아리에게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촌재능나눔 사업」은 2011년부터 작년까지 903개 봉사활동 단체에서 14만여 명의 봉사자가 8천여 농촌지역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 선정된 단체는 총 63곳으로 전국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일반단체와 지역별 수요를 반영하여 단체가 소속된 농촌지역에서 활동하는 지역단체, 의료단체와 대학교 봉사센터(단) 및 대학생 봉사동아리 분야로 나누어 선정되었다.

선정된 단체들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157개 시․군 중에서 봉사활동 대상 마을을 선정하여 오는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농촌재능나눔 사업」의 자세한 정보는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길모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올해 선정된 봉사단체들의 다양한 활동이 전국적으로 알려져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봉사단체가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촌지역 봉사활동 횟수도 줄고 있는 상황에서 「농촌재능나눔 사업」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