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자은유천경로당 최신식 시설로 신축, 준공식 개최
상태바
신안군, 자은유천경로당 최신식 시설로 신축, 준공식 개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04.19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작은복지관으로서의 역할톡톡, 어르신 건강증진에도 기여

【신안=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신안군은 지난 15일 마을복지관으로서의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마을화합을 위한 공동의 장인 자은유천경로당을 최신식 시설로 신축하고 준공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신안군수, 자은면 사회단체장, 향우민을 비롯한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자은면 유천마을은 65세 이상 어르신 50명이 생활하고 있는데, 기존경로당은 ‘02년도 건립된 63㎡(19평)시설로 건물 노후화로 위험 상존과 좁은 면적으로 이용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신축건의를 받아들여, 부지 2,148㎡(650평), 건축면적 130㎡(40평), 지상 1층 규모로 방2개, 거실 및 주방, 화장실 2개, 다용도실과 방송실을 갖추게 되었다.

신안군 관계자는 “마을주민들의 화합과 행복의 공간과 더불어 넓은 부지에 큰 규모로 최상의 시설로 준공되어 더 없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작은복지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마을주민들의 화합과 행복의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을주민들은 19평의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다가 마을 중앙에 위치한 최적의 장소에 최신식 40평 규모의 시설로 신축해 준 신안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마을공동체 화합의 장소로 잘 이용하여 가꾸어 나가겠다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