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3선 도전 공식 선언
상태바
유두석 장성군수 3선 도전 공식 선언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03.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기의 시대엔 노련한 선장 필요... 장성발전 이끌 적임자”

【장성=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유두석 장성 군수가 “더 큰 장성 발전을 위해서는 검증된 군수, 유능한 군수, 위기에 강한 군수가 되겠다” 며 오는 6월 지방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유 군수는 17일 오전 장성군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장성군수 출마를 선언하고 민주당당내 경선에 본격 채비를 알렸다. 민선 6기와 7기에 이은 3선 도전이다.

유 군수는 20일부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다는 점을 감안, 다음 주 중에 군수직을 휴직하고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민주당 경선을 위한 대민접촉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유 군수는 그 동안 무소속 군수로 선거를 치러 두 차례 연승을 거뒀으나 민선 7기 중반인 2020년 4월에 지역위원장인 이개호 의원의 요청을 받고 민주당에 입당했다.

유 군수는 이같은 지역 변회와 군민 요구를 염두에 둔 듯 “무소속이 아닌 민주당 군수로서 첫 군민 통합 시대를 열겠다. 하나된 장성을 만들기 위해 민주당에 입당한 만큼 장성발전 에너지를 하나로 결집시켜 새로운 장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이 무산 위기에 놓이자 청와대 앞 삭발투쟁까지 감행하며 대반전을 이끌어 낸 유 군수는 국립심뇌혈관센터와 아열대직물실증센터 등 국립기관설립 등을 차질없이 완수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