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의원, 나주시와 예산 및 현안 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손금주 의원, 나주시와 예산 및 현안 정책협의회 개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05.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공대 정부지원 추진, 도시재생 뉴딜 사업,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혁신도시 시즌2 등
-손 의원, "나주시 발전과 주민 편의 위해 정기적으로 협의할 것"

전남 나주·화순 손금주 의원(국회 운영위원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일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나주시와 함께 지역 사업의 예산과 현안을 논의하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90분 가량 진행된 이번 정책협의회에서는 ▵한전공대의 2022년 정상개교를 위한 국고지원, 정부 재정지원 근거 마련 ▵에너지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혁신도시 시즌2 완성을 위한 복합문화센터 조기 준공, 공공기관 2차 이전 추진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촌 테마공원 조성 및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손금주 의원은 그 동안 나주시·화순군 및 전남도,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2017년 2,965.4억 원, 2018년 2,396.6억 원, 2019년 3,762억 원 등 총 9,124억 원(특교, 도시재생뉴딜 등 공모사업 제외)의 국비를 확보, 매년 국비예산 확보액이 증가하고 있다.

손 의원은 "나주시의 발전과 주민 편의를 위해 시청과 적극 협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국회와 시가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움직일 때 더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향후 지역 현안과 예산 전반을 두루 다루는 간담회 및 정책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손금주 국회의원과 강인규 나주시장, 위광한 나주시부시장, 이광석 시의원 및 각 실·국장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