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고양 ‘K-FARM박람회’서 도시민 유치 홍보
상태바
화순군, 고양 ‘K-FARM박람회’서 도시민 유치 홍보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07.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농업 환경과 매력적인 정주 여건 부각...각종 귀농·귀촌 정책 안내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 화순군이 지난 18~20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9 K-FARM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 농촌 유치에 총력을 기울였다.

K-FARM 박람회는 매년 4만5000여 명이 다녀가는 큰 행사로, 올해는 189개 단체가 참가해 410여 개 부스를 운영했다.

박람회 기간 화순군 홍보관에는 15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했다. 182명은 귀농·귀촌 정책에 관한 심층 상담을 신청하기도 했다.

관람객들은 화순 귀농인이 직접 생산한 돼지감자, 차, 울금 등을 구입하고 작물재배 노하우, 귀농·귀촌 성공·실패담 등 농촌생활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물었다.

화순군은 지역의 우수한 농업 환경과 편리한 정주 여건 등 화순 귀농·귀촌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주요 작목과 농·축산물 현황을 설명하고 의료시설 접근성, 화순 8경 등 천혜의 관광 자원을 부각하며 도시민을 유치했다.

군에서 추진하는 귀농귀촌 정책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귀농·귀촌 현장밀착형 학습 지원 ▲멘토·멘티 지원 ▲귀농인의 집, 귀농·귀촌학교 운영 ▲귀농인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귀촌동호회 ▲귀농인 마을잔치 비용지원 ▲귀농인 직거래 장터 지원 ▲귀농인 창업지원 등이다.

군 관계자는 “광주, 서울에 이어 올해 벌써 3번째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하며 화순 귀농·귀촌의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며 “화순군은 정책적 지원과 함께 귀농귀촌인과 원주민들의 교류 확대에도 공을 들여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