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인수위 대신 ‘비전․공약위’ 구성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인수위 대신 ‘비전․공약위’ 구성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2.06.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도정비전 마련․공약 실천방안 점검…4개 분과 30여명 참여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도민 담화문을 통해 민선8기 재선에 따라 인수위원회를 설치하는 대신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열기 위한 ‘민선8기 비전․공약위원회’를 설치․운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민선8기 비전・공약위원회는 선거 기간 중 현장에서 도민이 들려준 소중한 목소리를 꼼꼼하게 챙겨 지역발전의 근간으로 삼기 위한 것이다. 민선8기 도정 비전을 마련하고 공약 실천방안 등을 종합 점검한다. 공약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꼭 추진해야 할 사업도 충분히 논의해 정책 과제에 포함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안전․환경・복지 ▲일자리․산업․에너지 ▲농․수산 ▲관광․문화, 4개 분과30여 명으로 구성했다. 공동 위원장은 식견과 덕망이 높은 최일 동신대학교 총장, 박민서 목포대학교 총장,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박명성 신시컴퍼니 예술감독이 맡았다. 위원은 학계, 사회단체, 현장 전문가, 청년 대표 등이 참여했다.

위원회 분과별로 전남도 실․국장과 간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게 된다. 논의된 내용을 차질 없이 실천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현장 토론회를 전남 동부권, 서남권, 중남부권, 광주 근교권, 4개 권역별로 개최해 도민의 소중한 의견과 정책 아이디어를 충분히 수렴할 방침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1달 동안 운영한다. 그 결과를 종합․정리해 ‘민선8기 비전․공약․정책과제 대도민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 지사는 “비전․공약위원회가 도민 각계각층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렴해 민간차원에서 제시한 대안을 도정 정책과제로 반영하는 등 메신저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선8기는 전남의 미래 비전을 준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어야 하는 시기로, 전남이 지역 균형 발전을 주도하는 시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민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도민 한 분 한 분께 힘이 되는 도지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민선 8기 비전‧공약 위원회’ 설치 관련 도민담 화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이번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우리 전남이 전국 투표율 1위의저력을 보여주신데 대해 200만 도민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다시 한번 저 김영록에게 무한한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22개 시‧군을 돌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왔습니다.당선 소감에서도 밝혔듯이, 이제 도민 여러분께서 들려주신 소중한 말씀을꼼꼼하게 챙겨 지역발전을 이루는 근간으로 삼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제가 도정을 맡고 있기 때문에 인수위원회를 신설하는 대신‘민선 8기 비전‧공약 위원회’를 설치할 예정입니다.비전‧공약 위원회는 민선 8기 도정 비전을 마련하고,공약사항에 대한 효과적인 실천방안 등을 종합 점검하는 역할을 하게됩니다.아울러, 공약에 포함되지 않은 것도 꼭 추진해야될 사업들은충분히 논의하여 정책과제로 포함할 예정입니다.

비전‧공약 위원회의 위원장으로는 최일 동신대 총장님,박민서 목포대 총장님, 고영진 순천대 총장님, 박명성 신시컴퍼니 예술감독님 등 식견이 뛰어나시고덕망이 높으신 네 분을 공동위원장으로 모셨습니다.

위원회는 총 4개 분과, 30명 내외로 구성하였으며,각 분과별 위원은 학계, 사회단체, 현장 전문가, 청년 대표 등을폭넓게 선임했습니다.

또한, 각분과별로 도의 실‧국장과 간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소통하여논의된 내용을 잘 실천해 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민선 8기 비전‧공약 위원회’가 도민 각계각층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렴하며,민간차원에서 제시한 대안을 도정 정책과제로 반영하는메신저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민 의견을 수렴하는 ‘현장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동부권, 서남권, 중남부권, 광주근교권 등 권역별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도민들의 소중한 의견과 정책 아이디어를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

비전‧공약 위원회는 인수위원회를 대신하여 운영하는 것으로,민선 8기에 해야할 일들을전체적으로 점검‧확정해 나가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위원회를 한 달동안 내실있게 운영하고, 그 결과를 종합‧정리하여‘민선 8기 비전‧공약‧정책과제 도민 보고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민선 8기는 전남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호남이 소외에서 벗어나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시대’,전남이 ‘지역균형발전을 주도하는 시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도민과 현장에서 소통하고도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면서,변화를 선도하는 도지사,도민 한 분 한 분께 힘이 되는 도지사가 되겠습니다.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항상 건강하시고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