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AI수요- 지역산단 입주기업 간의 비즈니스 매칭 열다

2021-03-31     박기철 기자

【강산뉴스】 박기철 기자 = 31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AI스타트업과 지역산단 입주기업들 간의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AI 수요-공급기업 비즈니스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매칭데이는 AI기술을 도입하길 희망하는 수요기업과 AI기술을 공급할 수 있는 공급기업 간 매칭을 해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사는 ‘전통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AI 공급기업의 솔루션 발표와 각 공급기업이 운영하는 상담부스에서 수요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매칭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공급기업으로는 AI분야 선두기업으로 대표적인 인공지능 플랫폼기업인 ㈜마인즈랩, 머신러닝·빅데이터분석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세아이텍, 인공지능 영상인식 분야 전문기업 ㈜알체라, 인공지능·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전문기업인 티쓰리큐㈜가 참여하였다. 수요기업으로는 ㈜엘탑, ㈜넷온, 제이티웨이㈜ 등이 참여하여 희망분야별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향후 협력 방향을 심도있게 모색하였다.

장대교 중기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AI 기업과 지역 전통 제조기업이 결합하여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길 기대하며, 이번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7월 개소 예정인 ‘광주 AI스타트업 캠프’에 입주할 AI 스타트업들과 지역산업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pkc00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