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쌀귀리 고추장, 선식, 분말 후레이크 출시
상태바
강진 쌀귀리 고추장, 선식, 분말 후레이크 출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9.1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깨끗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전국 초고의 품질을 갖춘 강진산 쌀귀리 가공식품이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추석 명절 선물로 인기몰이 중이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쌀귀리는 단백질, 칼슘,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하다. 또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아 2002년 미국의 뉴욕타임즈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됐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고, 심혈관 질병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탈모 예방,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강진군은 지난해부터 쌀귀리를 이용한 건강식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쌀귀리 국수를 시작으로 고추장, 선식, 분말 등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하고 전국 시식단을 운영해 맛과 영양을 평가·보완하는 작업을 거쳐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쌀귀리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강진 쌀귀리 가공식품이 시판되자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식사용 간편식, 선물 등으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강진 쌀귀리 고추장, 선식, 분말 등 다양한 제품으로 건강도 챙기고 요리로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서 풍성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강진 명품 쌀귀리는 초록믿음(www.gangjin.center, 고객센터 061-433-8844)에서 구매할 수 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