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투자선도지구’지정
상태바
전남 나주‘투자선도지구’지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9.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 빛가람에너지클러스터] 나주혁신도시와 연계한 에너지+산업+연구+주거의 융복합개발, 에너지산업․관광․문화의 거점으로 육성
나주 빛가람에너지클러스터 투자선도지구 위치도 및 배치도
나주 빛가람에너지클러스터 투자선도지구 위치도 및 배치도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국토교통부는 충청북도와 전라남도가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신청한 나주 빛가람에너지클러스터형 지구를 국토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투자선도지구로 지정하였다.

나주 빛가람에너지클러스터 투자선도지구는 민간투자를 통한 자금조달로 나주KTX역 동측에 신규 복합개발을 실시하고, 국비지원으로 주차장, 공원과 같은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나주시와 민간 출자회사가 공동으로 나주시 송월동 일원, 779,948㎡ 부지에 2,138억원을 투자하여 에너지 관련 연구 및 업무시설을 유치하고 산업, 상업, 문화시설을 아우르는 융복합지구를 조성하게 된다.

교통요충지역인 나주KTX 역세권을 중심으로 에너지클러스터를 조성하여 나주혁신도시와 연계하여 부족한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신도시와 원도심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나주시는 빛가람에너지클러스터 투자선도지구를 기반으로 에너지 관련 지식기반산업을 지역전략사업으로 육성하여 향후 에너지 관련 산업·관광·문화자원의 중심지 역할을 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