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 ‘어린이 통학버스’운전자 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나주경찰서 ‘어린이 통학버스’운전자 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9.0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나주=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나주경찰서는 지난 27일 전라남도 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개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나주시 교육청 협업, 나주지역 공립학교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대상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참석자 체온체크, 사회적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실시하였으며 최근 개정 시행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수칙을 중점적으로 교육 하였고 실제 사고사례 자료를 활용하여, 사고원인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예방교육을 실시 하였다. 또한 통학버스 운전자의 위험예측 방어운전의 중요성 및 동승 보호자의 역할과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와 더불어 최근 나주관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근 대면 편취 보이스피싱 사기사례 및 신고요령 등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함께 병행 실시하였다.

김선우 나주경찰서장은 “어린이 통학버스의 특성상 교통사고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였으며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교육을 시작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점검‧ 개선, 홍보활동 등을 통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