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코로나 확산방지 호소문 발표
상태바
명현관 해남군수 코로나 확산방지 호소문 발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8.2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15명 추가 확진, 전체면민 PCR검사 실시 협조 당부

【해남=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군 코로나19 확산추세와 관련해 28일 대군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군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해남군에는 28일 하루동안 송지면 유흥업소를 매개로 1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앞서 27일에는 송지면에서 유흥업소를 운영하고 있는 해남 31번 확진자와 해남을 방문해 10일간 머물렀던 또 다른 유흥업소의 종사자가 확진 판정을 받아 관련 역학 조사가 진행되어 왔다.

두 명의 확진자는 동선이 매우 복잡하고, 다수의 주민들을 접촉하는 등 상황이 심각하다는 판단아래 군은 27일 선제적으로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송지면민 전체에 대한 PCR검사를 권유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또한 28일에는 송지면민들의 이동을 제한하는 행정명령도 추가 발령했다.

명현관 군수는 대군민 호소문을 통해“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신속한 접촉자 분류 및 격리가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확진자를 접촉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신고 등 협조가 절실하다”며“송지면민들을 비롯해 동선이 겹치는 주민들은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진단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확산이 유흥업소를 매개로 한 사적 모임이 단초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타지역 거주자와의 접촉 최소화 및 사적모임 4인 기준 준수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호소했다.

한편 해남군은 주말 동안 전체 실과소 비상근무를 통해 방역현장을 재점검하고 있으며, 자가격리자가 급증함에 따라 전 직원을 동원해 1:1 관리에 돌입했다.

대군민 호소문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해남군수 명현관입니다.

우리군 송지면을 중심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게 되어 대단히 안타깝고, 송구합니다.

군은 27일 발생한 해남 31번 확진자와 해남에서 10일간 머물렀던 부산거주 확진자가 다수의 주민들을 접촉한 것으로 나타나 불가피하게 송지면민 이동제한 및 PCR검사 권고 행정명령을 발령하였습니다.

송지면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해 밤샘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늘 오전 11시 기준 2,108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 이중 15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수의 주민들이 확진 판정을 받은 바관내 전 지역 확산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송지면민들은 31일까지 면외 지역 이동을 제한하여 주시고, 임시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흥시설, 단란주점, 다방형태의 휴게음식점은 영업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명령을 지키지 않아 코로나19 확진 판정시 치료비 본인부담 등 감염병예방법령에 따라 방역비용이 구상 청구될 수 있습니다.

확진자에 대한 시간대별 동선은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자세히 안내되고 있으므로 송지면 이외 주민들께서도 동선이 중복되는 경우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진단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군 코로나19 확산의 추세가 일촉즉발의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나 하나쯤이야 하는 방심과 회피가 지역사회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신속한 접촉자 분류 및 격리가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확진자를 접촉한 주민들의 자발적 신고와 빠른 진단검사 등 협조가 절실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배려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확산의 단초는 유흥업소를 매개로 한 사적모임이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타지역 거주자와의 접촉 최소화, 사적모임 4인 기준 준수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변이 바이러스의 돌파감염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접종 완료자라 할지라도 실내외 어디서나 마스크 쓰기를 실천해 주십시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오랜기간 인내하고, 서로를 배려하면서 지켜온 청정해남의 코로나 방역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철저한 방역의 고삐를 다시한번 다잡아야 할 때입니다.

다시한번 군민 여러분의 협조를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군에서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이번 코로나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고, 군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8. 28.

해남군수 명현관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