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기후변화대응 아열대작물 실증시험포 조성
상태바
영암군 기후변화대응 아열대작물 실증시험포 조성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8.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 소득원 바나나, 파파야 아열대작물 본격 육성

【영암=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영암군은 기후 온난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6월 미암면 영암서울농장 내 2개동 945.28㎡ 규모의 자동환경제어시스템을 갖춘 기후변화대응 실증시험포를 조성하여 운영 중이다.

기후변화대응 실증포에는 최근 국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국산 바나나와 파파야를 품종별로 식재하여 시험재배하고 있으며 실증을 통해 작물의 지역적응성과 재배기술을 확립하여 보급하고자 한다.

국산 바나나는 숙성되기 전에 수확하여 농약으로 살균처리하는 수입산과는 다르게 나무에서 충분히 숙성한 후 수확하기 때문에 맛과 향이 뛰어나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파파야 또한 외국인 노동자와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수요도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이다.

실증시험포는 지역민과 서울농장을 찾는 도시민, 예비귀농인에게 다양한 영암 농업의 체험 및 교육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기후변화대응 실증시험포 조성을 기반으로 영암군에 최적화된 바나나, 파파야 품종 선발 및 경영비 절감 재배 기술을 농가에 보급하여 새 소득원으로 육성하고 더 나아가 바나나와 파파야의 이용방법도 점차적으로 모색하는 등 아열대작물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