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 취소 결정
상태바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 취소 결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8.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연장, 코로나19 확산세 막아야-

【영광=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영광군에서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었던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취소됐다.

당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추진될 예정이었던 전남체전은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 확산세 지속과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연장에 따라 전라남도 체육회와 전라남도 및 시·군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취소 결정되었다.

영광군은 지난 2018년 2월 대회 개최 확정된 이후 전남체전 TF팀 구성, 스포티움 및 경기장 시설 정비 등 전라남도 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에도 불구하고 대회준비에 총력을 다 하여 왔다.

그러나 최근 휴가철 코로나19 비수도권 확진자 비율 증가로 인한 거리두기 3단계 연장에 따라 전라남도체육회는 관계기관 협의 후 지난 13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체전 취소를 최종 결정하였다.

김준성 영광군수는“그 동안 대회 준비 및 시군 선수단 손님맞이에 애써주신 체육인과 외식업, 숙박업 등 소상공인을 생각하면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크지만 방역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에 군민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며 “코로나19 조기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앞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개인방역관리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다음은 발표문 전문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 취소에 따른 담화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연일 1천명 대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며 전국이 유래 없는 코로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도 예외가 아니어서 산발적인 확진자 발생과 비수도권 거리두기 3단계 격상 등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활동이 위축되고 방역관리에도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군민 안전과 선수 보호를 최우선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불가피하게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부터 영광군은 군민의 뜻과 기대를 모아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준비해 왔습니다.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최적의 환경에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경기장 시설 확충과 환경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회운영을 위해 철저한 방역시스템과 백신접종을 진행하는 한편, 우리군을 찾는 선수단 및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친절한 영광군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숙박업소, 식당 등의 위생 관리와 친절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하며 손님맞이 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대회를 준비하면서 이번 전남체전이 코로나19로 부터 침체되었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스포츠 명품 도시로서 군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전국적으로 확진자수가 증가하고 거리두기 단계가 상향되면서 코로나19 방역 전선을 다시 강화해야 하는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우리군은 여러 차례에 걸쳐 전라남도 체육회와 전라남도 및 시군 관계자 등과 협의를 통해 대회 개최를 위해 대응 마련에 고심을 했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면서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2년 여간 준비해온 대회가 취소되면서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크지만 지금은 군민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고 방역 조치를 강화하여 위기 상황을 극복해야 하는 때입니다.

군민 모두가 방역의 주체가 되어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면 코로나19를 조기에 이겨낼 수 있을 거라 확신하며 영광군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비록 제60회 전남체전 개최가 취소되었지만 스포츠 발전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수고해 주신 영광군 체육회 및 기관 단체 여러분, 체전 손님맞이에 애써 주신 지역의 외식업 및 숙박업소 관계자 여러분을 비롯하여 전남체전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을 벗어나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다시 한 번, 군민 모두가 적극적인 백신 접종과 개인방역 관리에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8. 13.

제6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조직위원장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