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보성군 BS삼총사 ‘첫돌’
상태바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보성군 BS삼총사 ‘첫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6.23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2020년 콘텐츠진흥원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수상한 보성군 캐릭터 BS삼총사가 오는 30일 탄생 1주년을 앞두고 돌잔치를 열었다.

보성군은 22일 봇재 카페에서 BS삼총사 첫돌을 기념해 보성군 특산품을 활용하여 돌상을 차리고, 캐릭터를 활용한 보성군 발전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BS삼총사 돌잔치에 참석한 김철우 보성군수는 “코로나19로 닥친 농가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보성군 공무원이 직접 만든 캐릭터가 1년도 안 돼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보성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 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보성을 홍보하고, 농가 소득 증진과 보성 농산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돌상에는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보성녹차를 활용한 차 연관 제품과 수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벌교꼬막, 전국최대 생산량 보성키위를 비롯하여 14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쌀로 선정된 녹차미인 보성쌀, 방울토마토 등 주요 특산품이 전시됐다.

보성군 BS삼총사는 보성군 대표 특산품인 녹차, 꼬막, 키위를 의인화 하여 만들어졌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농가를 살리기 위해 만들어 지면서 ‘착한캐릭터’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2020년 콘텐츠진흥원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년간 보성군 BS삼총사는 보성군 유튜브 채널을 주무대로 활동하면서 △보성세계차엑스포 홍보, △온택트 보성차 홈쇼핑 출연, △광주 mbc 오매 전라도 출연, △농가 일손 돕기,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 △이모티콘 배포 등을 비롯하여 각종 기념품 등을 통해 활용되며, 보성 브랜드 성장과 농가 소득 증진을 이끌어 왔다.

한편, 보성군은 BS삼총사 캐릭터를 활용하여 보성차밭이 있는 봇재 일원에 캐릭터 공원 조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봇재와 율포해수녹차센터 내에는 오프라인 캐릭터 굿즈 판매점을 구상하고 있다. 또한, 캐릭터를 홍보할 수 있는 노래와 뮤직비디오 등도 제작할 예정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