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2022' 상권 르네상스 사업 지원 대상 공모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2022' 상권 르네상스 사업 지원 대상 공모
  • 박기철 기자
  • 승인 2021.06.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박기철 기자 = 오는 7월 9일(금)까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상권르네상스 사업’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2018. 12.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20곳의 상권을 선정했고 2022년까지 10곳을 추가로 선정해 지원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내년도 사업 수요를 사전에 발굴하고 예산 확정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 상권은 시장, 상점가 또는 골목형상점가를 하나 이상 포함하고, 최근 2년간 상업 활동이 위축됐거나 그러한 우려가 있는 지역으로 전통시장법 제2조제4호에 따른 조건을 만족하는 곳이다.

투입된 예산은 지역 특색을 담은 콘텐츠 중심의 활성화사업(SW)과 인프라 중심의 환경개선사업(HW)에 활용된다.

사업을 통해서 상인회와 지자체가 함께 상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고 테마 거리 조성, 특화상품 개발, 종합 홍보, 거리환경 정비, 디자인 등을 추진해 사람들이 다시 찾고 싶어하는 매력 있는 상권으로 만들어 나가게 된다.

장대교 중기청장은 “이 사업을 통해 현재 어려움에 처한 상권을 부흥시키는 계기가 되고 소상공인의 영업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업에 선정되면 5년간 80억 정도가 지원되는 만큼 특별히 광주·전남 지역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모집에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mss.go.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semas.or.kr), 소상공인마당(sbiz.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pkc007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