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투자유치 성공 사례 영상 홍보
상태바
광주광역시, 투자유치 성공 사례 영상 홍보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6.01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자유치 과정, 기업 소개, 지역과 기업의 상생방안 등 담아내
- 유튜브 등으로 잠재 투자자 대상 홍보…투자유치에 활용
- 첫 번째 영상으로 국내 복귀기업 대영전자㈜ 이야기 담아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광주광역시는 민선 7기 들어 지역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을 주인공으로 ‘투자유치 성공 이야기’ 영상을 제작해 잠재 투자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국내 복귀기업, 관외 이전기업, 관내 신설기업 등 투자 유형별 성공사례를 이야기로 엮어 제작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하는 첫 번째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중국을 떠나 성공적으로 광주에 투자해 안착한 국내 복귀기업 대영전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상은 광주광역시와 기업의 투자 협약, 투자 인센티브 지원내용 등 투자유치 과정을 비롯한 투자내용, 기업소개, 기업의 지역과 상생방안 등을 담았다.

대영전자㈜는 1993년 설립돼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경북 경산시에 본사를 두고 광주 제1공장과 베트남 공장 등에서 고용인원 총 2600여명, 지난해 매출액 2135억원으로 지속적인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대영전자㈜는 지난 2019년 초 중국공장 철수에 따른 국내 복귀를 위해 본사가 있는 경북 경산과 광주시를 투자 대상지로 내부 검토 하던 중 광주시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광주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광주광역시는 대영전자㈜의 국내복귀 투자 동향을 파악하고 1:1 투자유치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광주의 투자환경, 투자강점, 투자 인센티브, 공장설립 인허가 과정 원스톱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2019년 6월 투자협약을 이끌어냈고, 지난해 실투자가 이뤄지도록 했다.

평동3차 산단 내에 부지 2만4974㎡, 연건평 3만4290㎡으로 총 389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5월 착공, 12월 공장설립을 마무리하고 200여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채용을 진행 중에 있다.

광주광역시의 기업 투자유치 성공 이야기 영상은 향후 시 홈페이지 및 유튜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글로벌 경제정세의 어려움 속에서 이번 영상이 국내복귀를 희망하는 해외진출기업이 광주투자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변화된 투자환경과 투자매력을 적극 홍보해 많은 기업이 광주에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